계룡문화원-계룡시체육회 업무협약(MOU) 체결
페이지 정보

본문


계룡문화원 – 계룡시체육회 업무협약(MOU) 체결
지역 문화·체육 융합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
계룡문화원(원장 임영우)과 계룡시체육회(회장 정준영)는 7월 14일(월) 오전 11시, 계룡시 체육회장실에서 지역 문화와 체육의 발전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.
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각자의 자원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, 지역사회에 보다 풍성한 문화·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.
협약식에는 계룡문화원과 체육회 관계자 총 20여 명이 참석했다.
협약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.
▲ 양 기관의 공동사업 추진 및 협력
▲ 인적·물적 자원 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
▲ 자문 및 기타 협력 사항 수행
특히, 양 기관은 오는 9월 27일(금) 청양군에서 개최되는 ‘제35회 충남도지사배 민속대제전’에 계룡시 대표로 참가해, 전통문화와 민속 체육의 융합적 참여를 선보일 예정이다. 이번 대회 참가를 계기로 실질적인 협력 성과가 지역 주민에게 체감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
임영우 계룡문화원장은 “문화원은 시민과 가장 가까운 생활문화 플랫폼으로서, 체육회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주민에게 더 다양한 문화·체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”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.
정준영 계룡시체육회장은 “문화와 체육은 지역을 하나로 잇는 연결고리다”며, “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의 건강한 공동체 조성을 위한 다양한 협력이 이어지길 바란다”고 전했다.
양 기관은 향후 공동 프로그램 운영, 행사 협업, 정보 및 자원 교류 등을 통해 지역 문화와 체육이 함께 성장하는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.
첨부파일
-
()
회 다운로드 | DATE :
- 다음글계룡문화원, 개원 1주년 맞아 특별 전시회 개최 (중앙매일) 25.06.03